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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 러닝의 사전학습 3단계

치킨으로우주정복 2020. 6. 17.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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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 러닝의 사전학습 단계

플립드 러닝은 혼합 학습 형식입니다.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학습을 결합하여 최근에 혁신적인 교육 방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플립드 러닝은 교육과 학습을 뒤집은 방식으로 대학교육의 혁신적 교수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업방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을 사용하는 블렌디드 러닝이 발전된 학습형태이다. 플립드 러닝은 전통적인 교실 수업의 교육 및 학습 환경을 뒤집는 접근 방식이다. 플립드 러닝은 공과대학 교수인 Baker에 의해 1995년 인터넷의 등장과 함께 시작되었다. 그는 강의 슬라이드를 인터넷에 공개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오기 전 교과내용을 미리 학습하게 하자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질문이 늘어남을 발견하였다. 그 후 베이커는 학생들의 반응조사를 통해 미리 학습해 오는 것이 교실 수업의 질을 향상하고 학생들도 긍정적 반응을 보였음을 발견하였다. 플립드 러닝의 교육방식이 본경 활성된 것은 미국의 한 고등학교 교사인 존 버그만과 샘부터이다. 그들은 운동부 학생들이 수업에 내용을 따라오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보충하기 위해 수업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었다. 학습자는 강의실 학습 전에 강사가 업로드 한 비디오 또는 독서 자료를 통해 온라인 사전 수업 학습을 수행한다. 그 후, 그룹 활동 또는 토론은 교실에서 대면 학습의 형태로 수행된다. 이 과정에서 학습자는 자율적으로 지식을 흡수하고 전체 학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Bergmann & Sams, 2012 Bishop & Verleger, 2013 Gilboy, Heinerichs, & Pazzaglia, 2015 Hong, 2016a Leem, 2016). 플립드 러닝은 학습자의 자기 주도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등 교육의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적용되고 있다(Kim et al., 2014 Leem 2016 Oh, 2015). 거꾸로 학습은 학습 구조와 반전 학습 과정은 사전 클래스와 클래스에서 학습. 그러나 연구자 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사전 학습은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보고, 디지털 자료를 읽거나 하는 등의 활동으로 구성됩니다. 교실 수업에는 교재, 숙제, 퀴즈. 클래스 학습에는 토론이 포함되어 프로젝트 문제 해결 탐사 활동. 온라인 수업 전 학습은 학습자가 교실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받는다. 한편, 교실 학습을 예측하는 단서로도 기능하는 내용. 학습자가 오프라인 클래스를 예측할 수 있게 하는 사전 클래스의 학습 요소 온라인 수업 전 학습 내용에는 시간과 질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사전학습 다음 클래스에 대한 지침 학습 요약 내용, 퀴즈 및 상호 작용 활동. 학습자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다. 온라인 수업 전에 학습에서 제공하는 이러한 단서를 통해 오프라인 수업 내용 프로세스 및이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클래스에 대한 개인적인 기대를 형성할 수 있다(Bhang & Lee, 2014 Han et al, 2015 Lee & Youn, 2017 Leem 2016 Oh, 2015). 이는 온라인 사전학습에 대한 학습자의 태도를 파악하고 오프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것은 학습자가 플립드 러닝 과정 전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하는 중요한 요소임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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